유자채써는기계 SM-V111 유자채썰기
남해와 고흥 완도 제주도에서 유자가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유자는 신맛과 향기가 강한 편이고 열매는 크고 껍질은 울퉁불퉁하다. 귤 속 식물 가운데서는 내병성과 추위(내한성)에 강해, 영하 9도까지의 추위에 견딜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직경은 5.5cm에서 7.5cm가량이나, 10cm 이상 자라기도 한다. 유자에 발생하는 주요 병해충은 검은점무늬병, 더뎅이병과 귤응애, 귤녹응애 등의 해충이 주로 발생하지만 병해충의 종류와 그 발생 빈도가 낮아 유기재배를 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유자는 봄에 하얀 꽃을 피워 꽃이 지면서 초록열매로 9월 10월이 들어서면서 노랗게 익어가면서 11월에는 수확을 시작합니다. 유자수확철이 되면 대량의 유자채썰기를 위하여 꼭 필요한 청주식품기계 씨마트 유자채써는기계 SM-V111을 소개합니다.
유자의 효능
유자는 레몬 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감기와 피부 미용에 좋으며 유기산 또한 풍부하여 노화와 피로방지에도 효과적이고 그 외에 비타민 B 및 당질,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 과일보다 많고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헤스페리딘이 들어 있어 뇌혈관 장애와 풍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농가에서는 유자수확 후 대부분 유자를 유자채썰기 하여 유자청 유자차 유자화채로 만들어 즐기고 있습니다.
유자는 씨앗은 씨앗대로 과육과 껍질은 유자청 유자차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유자채썰기 위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유자씨앗을 유자에서 분리합니다. 유자는 울퉁불퉁 하기도 하지만 씨앗이 특히 많아서 유자를 반으로 자른 후 유자 씨를 분리하여 유자채썰기 준비를 합니다.
유자채써는기계 SM-V111 유자채썰기
유자슬라이스 유자채써는기계 SM-V111은 대추, 유자 외 다양한 야채와 과일 슬라이스 및 세절이 가능합니다. 특수 가공 칼날을 사용하여 유자세절기 으깨지거나 부스러지지 않고 깨끗하게 세절 채 썰기가 됩니다. 시간당 작업량도 100~200Kg/H 가능하며 대용량을 빠르게 작업됩니다.
유자채써는 기계를 작동을 시켜줍니다. 투입구에 유자를 두 개씩 투입구에 넣어 유자세절를 시작합니다. 투입구에 유자를 넣고 밀대로 살짝 밀어주면 유자채 썰기가 되어 배출구로 나옵니다.
유채채써는기계 배출구로 유자채썰기 2MM 두께로 깨끗하고 일정하게 슬라이스 작업이 진행됩니다. 투입구에 넣어주는 대로 배출구로 유자가 세절되어 나왔습니다. 빠르게 대량으로 유자채 썰기에 알맞은 식품기계입니다.
유자채써는기계 SM-V111로 유자채썰기 과정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유자채써는기계 SM-V111 유자채썰기가 되면 설탕과 알맞은 비율로 섞어 유자청을 만들어요.
유자채썰기 맞춤 기계 SM-V111
유자채써는기계에 유자채썰기를 하면서 느낀 점은 식품재료는 내가 기계에 맞추어 썰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식품기계를 활용하면 다양한 가공을 쉽게 대량으로 할 수 있어 시간과 가공이 흡족하게 이루어집니다.